[림이적다]

익스플로러 8 설치하니 '웹조각 추가'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본문

망유람

익스플로러 8 설치하니 '웹조각 추가'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로뿌호프 2009.03.20 14:20

오늘 우연히 트위터에서 ie8이 전세계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한국어판도 출시되어서 깔아보았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default.aspx)

타 용으로 깔았는데, 지난 베타판과는 비교 안되게 안정적이고 빠르다는 느낌이 든다.
플래시 등으로 잘 죽던 지난 7버전 익스플로러와 같은 버그도 아직은 발견하지 못했다.
금융사이트 등은 엑티브엑스 문제로 일부 실행이 잘 안된다고 하는데..그건 아직 확인해 보진 못했다.

여튼, 구글 크롭의 시크릿모드 같은 '인프라이빗' 기능 같은 창도 생기고 한데..
구글과 사파리하고는 다르게 아주 특이한 기능, 그리고 아마도  MS에서 밀고 있는 기능이 있었다.

그것은 브라우저 상단에,  그것도 즘 필수사항인 탭메뉴바 위에, 떡하니 붙어있는 웹조각 즐겨찾기 기능이다.
이것이 뭔고 하고 설치해보니, 회원제 사이트에 있는 업데이트되는 모듈들(웹조각)떼서 추가하면 브라우저 상단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기능이다.
 
아래는 MS의 설명이다.
웹 조각이란 무엇입니까?

웹 조각은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는 웹 페이지의 특정 부분으로 즐겨찾기 웹 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콘텐츠—현재 온도 또는 경매 가격 변경과 같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을 경우 사용자가 이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웹 조각에 가입하면 즐겨찾기 모음에 링크로 표시됩니다. 웹 조각이 업데이트되면 즐겨찾기 모음에 있는 링크가 굵은 글꼴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웹조각 화면캡처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